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 소비자 관심도 1위, 호감도 1위는 엔제리너스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5-25 11:09: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 소비자 관심도 1위, 호감도 1위는 엔제리너스
▲ 스타벅스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빅데이터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25일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2개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모두 96만9600건 정보량을 기록하며 소비자 관심도 순위 1위에 올랐다.

투썸플레이스가 14만1500건으로 2위, 이디야커피가 9만5200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커피 프랜차이즈에 대한 호감도 조사도 실시했다.

호감도 1위는 엔제리너스가 차지했다.

엔제리너스는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에서 76.60% 기록했다.

파스쿠찌가 순호감도 74.45%로 2위, 매머드커피는 순호감도 74.35%로 3위를 차지했다.

소비자 관심도 1위에 오른 스타벅스는 순호감도 65.67%로 호감도 순위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소비자 관심도에서는 스타벅스의 질주가 두드러졌다”며 “커피 프랜차이즈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다른 업종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이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해 대체적으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