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2023-03-06 11:03:49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프레시웨이가 데이터에 기반한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CJ프레시웨이는 개인 및 조직별로 흩어진 고객정보를 표준화된 데이터로 변환하는 CRM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 CJ프레시웨이가 데이터 기반의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를 통해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의 사업 운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직원이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이용해 업무를 보고 있다.
CRM 시스템은 △고객정보 통합 관리 △데이터 시각화 △커뮤니케이션 툴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영업 담당자들은 이 기능을 활용해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함으로써 고객사의 사업 운영을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정보의 통합 관리는 CRM시스템 핵심 기능이다.
고객정보 통합관리 기능을 통해 수천 개에 달하는 고객사에 대한 계약사항, 매출 현황, 고객의 소리(VoC) 등 데이터를 조회·기록할 수 있다. 기존 영업 담당자가 각자 관리해왔던 고객 정보를 한 데 모아 고객별 영업활동 내역, 특이사항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데이터 시각화 기능은 상품 판매 현황, 기간별 수익 비교, 고객의 소리 처리 현황 등을 그래프와 도표 형태로 보여준다. 영업 담당자는 데이터와 실시간 연동되는 대시보드를 통해 본인의 업무 성과를 적시에 확인하고 다음 업무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대시보드를 정기적으로 공유받을 수 있는 구독 기능과 보고서 작성을 위한 파일 저장 기능도 제공된다.
이밖에 원활한 업무 협조를 위한 캘린더, 채팅, 메모 등 커뮤니케이션 툴이 제공된다.
CJ프레시웨이는 지속적으로 CRM 시스템 고도화에 나서 고객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나가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전략 하에 CRM 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등 연이은 인프라 구축으로 데이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향후 예정된 과제들도 차질 없이 추진해 업계를 이끄는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