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를 포함한 이번 투자 규모는 70억 원이다. 이로써 온더룩이 2022년 한 해 동안 유치한 투자금액은 모두 100억 원으로 늘어났다.
온더룩은 이용자 취향을 분석해 패션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각자의 취향에 최적화된 최신 패션 트렌드와 관련 상품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온더룩은 각종 지표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보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690% 증가했고 온더룩 플랫폼에서 패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도 연 평균 40% 성장하고 있다.
온더룩은 올해 4월 네이버 D2SF로부터 첫 투자를 유치한 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연동 등의 협력을 통해 상품구매 이용자의 경험을 한층 높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대범 온더룩 대표는 “최근 일본 현지 기관에서 온더룩을 2023 트렌드 예측 앱으로 선정하는 등 해외에서도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인재 채용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