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자체 개발 가상인간 '루시', 14일 라이브커머스 진행자 데뷔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2-12-13 09:00: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한다.

롯데홈쇼핑은 14일 오후 9시 롯데홈쇼핑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루시가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방송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자체 개발 가상인간 '루시', 14일 라이브커머스 진행자 데뷔
▲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14일 오후 9시 롯데홈쇼핑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한다.

루시는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명품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의 ‘완더 호보백’ 등 가방 4종과 카드케이스 3종을 판매한다.

상품 소개뿐 아니라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스타일 연출법도 전달한다. 롯데홈쇼핑은 양방향 소통을 위해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루시에 적용했다

롯데홈쇼핑은 9월 루시를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만들기 위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라이브커머스 등 자체 유통 채널에만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으로 루시 활동을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2021년 2월 처음 선보인 자체 개발 가상인간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루시는 신차 발표회 자동차 마케터, 국내외 기업 홍보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6월에는 유명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와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으며 골프 예능에 출연하는 등 엔터테이너로서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 자국보다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컴퍼니 백브리핑] 한화-DL 폭로전과 여천NCC '묻지마 배당'의 흔적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