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통합 스포츠플랫폼 '스포키' 출시, 커뮤니티 기능도 지원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2-10-12 10:18: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통합 스포츠플랫폼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기존에 제공하던 프로야구와 골프서비스를 통합하고 축구, 농구, 배구, 당구, 볼링, 낚시 등 8종의 스포츠서비스를 포함한 통합 스포츠플랫폼 '스포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통합 스포츠플랫폼 '스포키' 출시, 커뮤니티 기능도 지원
▲ LG유플러스는 기존에 제공하던 프로야구와 골프서비스를 통합하고 축구, 농구, 배구, 당구, 볼링, 낚시 등 8종의 스포츠서비스를 포함한 통합 스포츠플랫폼 '스포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

스포키는 '스포츠 백과사전(Sports + Wikipedia)'과 '스포츠로의 열쇠(Sports + Key)'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스포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뉴스와 인기 유튜브 및 방송 영상을 제공한다.

모든 뉴스와 영상에 댓글을 달 수 있는 '스포키톡' 기능도 지원해 스포츠콘텐츠를 소비할 뿐만 아니라 의견을 공유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플랫폼 역할도 한다.

스포키에서는 △국내 프로축구(K리그1) △해외축구(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1,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국내야구(KBO) △해외야구(MLB, NPB) △골프(KPGA, KLPGA, PGA, LPGA) △농구(KBL, NBA) △배구(V리그 프로 남자배구, 프로 여자배구) △당구(PBA팀리그, PBA, LPBA) △볼링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 모바일앱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스포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경기 라이브중계 기능은 축구와 야구에서 먼저 이용할 수 있다.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과 국내 프로야구 KBO의 영상중계가 제공된다.

리그1을 제외한 해외축구와 국내 프로축구는 문자를 통해 경기상황을 중계하는 문자 중계와 경기 상황을 그래픽으로 생동감 있게 보여주는 'LMT(Live Match Tracker)' 서비스가 지원된다. 

스포키는 종목을 다양화해 1년 내내 고객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을 세운 만큼 다른 스포츠 종목으로도 라이브중계기능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9월 데이터와 기술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U+3.0 시대'를 열고 라이프스타일, 놀이, 성장케어, 미래기술을 포함하는 '4대 플랫폼' 전략을 밝힌 바 있다. 스포키는 놀이 플랫폼의 일환으로 출시된 것이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스포키 출시는 U+3.0 시대의 4대 플랫폼 전략 발표 이후 디지털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첫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스포츠를 즐기는 팬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나 중계를 원하는 종목에 관한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플랫폼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LG이노텍 유리기판 정조준, 유티아이와 '유리 강화' 기술 개발 속도
NH투자 "에이피알 작년 4분기 역대 최대 실적 추정, 올해 해외 성장 지속 전망"
다올투자 "파마리서치 올해 유럽에서 '리쥬란' 판매 시작해 호실적 예상"
비트코인 1억3294만 원대 하락, 투자자 차익실현 나서며 상승세 소폭 둔화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 반도체 호황에 역대 최대
금융위,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은행 컨소시엄'에 우선 허용하는 방안 추진
우리은행 희망퇴직 접수, 특별퇴직금으로 기본급 최대 31개월치 지급
삼성전자, 임직원 성과보상 위해 자사주 2조5천억 규모 매수하기로
이마트의 신세계푸드 공개매수 목표 달성 실패, 계획 물량의 29%만 청약 응모
[6일 오!정말] 이재명 "부정선거 중국이 뭐 어쩌고 이런 정신나간 소리해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