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IPTV(인터넷TV)를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IPTV서비스 'U+tv'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홍보 영상을 송출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IPTV(인터넷TV)를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지원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구독서비스플랫폼 '유독' 광고에 부산엑스포 유치응원 문구가 삽입된 모습. < LG유플러스 > |
LG유플러스는 IPTV 가입자 수가 530만 명이 넘는 만큼 부산엑스포 유치활동을 홍보함으로써 엑스포 유치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체 IPTV 영화 추천 프로그램인 '무비 바리스타'에 '헤어질 결심', '국제시장', '블랙팬서' 등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를 소개하는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영상을 방영하고 있다.
IPTV 광고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홍보에도 나서고 있다.
LG유플러스는 1일부터 고객이 VOD(주문형 비디오)를 시청하기 전 노출되는 광고에 부산엑스포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또 LG유플러스가 기존에 내보내고 있던 영상 광고에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를 추가했다.
셋톱박스 전원을 켜면 나타나는 가이드 채널(999번) 자막공지에도 응원 메시지를 넣었다.
LG유플러스는 8월부터 전국 대리점 및 직영점에 포스터, 브로셔 등 부산엑스포 홍보물을 제작하는 등 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에서도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방영하며 주요 방문객인 젊은 세대에게 엑스포 유치 활동을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밖에 SNS채널, 플랫폼, 캐릭터 등 다양한 유통채널 및 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지원 활동을 지속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