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SK에코플랜트 고급 주택 브랜드 드파인 내놔, 서울 광장동 삼성1차 적용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2-08-11 15:42: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에코플랜트가 고급 주택 브랜드를 내놨다.

SK에코플랜트는 11일 고급 주택 브랜드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했다. 
 
SK에코플랜트 고급 주택 브랜드 드파인 내놔, 서울 광장동 삼성1차 적용
▲ SK에코플랜트가 SK뷰 출시 이후 22년 만에 고급 주택 브랜드 '드파인'을 론칭했다. 사진은 드파인 브랜드 로고. < SK에코플랜트 >

드파인은 SK에코플랜트가 앞서 지난 2000년 SK뷰를 선보인 뒤 22년 만에 내놓는 아파트 브랜드다.

드파인은 강조를 위한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의 영어단어인 ‘Define’을 차용한 것이다.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드파인 브랜드 로고도 DE와 FINE 사이에 선을 그어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물겠다는 의미를 강조했다.

SK에코플랜트는 이에 따라 드파인 브랜드 아파트에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도입한다. 간결한 건축디자인, 탄소중립 주거를 향한 친환경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 등을 적용하겠다는 방침도 세웠다.

조경과 커뮤니티공간을 차별화하고 인공지능 시스템 등을 더해 고급 아파트의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 브랜드를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단지, 서울 노량진 2·7구역 재개발 단지,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단지 등에 우선 적용한다.

앞으로도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 입지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드파인 브랜드를 적용하기로 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데스크리포트 8월] 문외한, 이나모리 가즈오에게 물어봐라
코인원 거래소 가상자산 첫 매도, 법인 참여 로드맵 본격화에도 당국은 '멈칫'
시공능력평가 안전문제 비중 사상 최대, 포스코이앤씨 면허취소 경고에 건설업계도 '속앓이'
키움증권 "휴젤 수출 비중 상승, 든든한 곳간도 버티고 있다"
키움증권 "에이피알 2분기 해외 성장 가속화, 글로벌 메가 브랜드의 서막"
키움증권 "현대백화점 실적 본격 회복 전망, 소비심리 개선과 정부 부양정책"
하나증권 "현대백화점의 지누스 2분기 흑자전환, 백화점 업황 회복 가시화"
경제부총리 구윤철 '지방소비 활성화' 발표, 5만 원 비수도권에서 쓰면 최대 2천만 원..
상반기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1.9% 증가, BYD 1년 만에 9위에서 4위로..
하나증권 "하나투어 3분기도 실적 부진할 듯, 조정의 끝에 오고 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