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1분기 코로나19 영향으로 역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분기 그룹을 통틀어 매출 1조2628억 원, 영업이익 1712억 원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9.0%, 영업이익은 13.4% 감소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1분기 매출 1조1650억 원, 영업이익 158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 10.4% 감소했다.
국내사업에서는 온라인 매출이 20% 이상 성장했으나 면세 매출이 줄어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 마케팅 비용이 확대되며 영업이익도 위축됐다.
해외사업도 코로나19 재확산의 여파로 아시아 매출이 감소하며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축소됐다. 다만 북미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가 선전해 매출 63% 성장을 달성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 등 3대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먼저 강한 브랜드의 완성을 위해 주력 상품 육성, 데이터 기반의 고객 대응 강화, 약국화장품(더마)와 건강(웰니스) 등 잠재력 있는 사업의 확장을 시도한다.
디지털 대전환과 관련해서는 온라인 상거래, 콘텐츠, 커뮤니티의 역량을 강화해 ‘팬덤’을 구축하고 디지털 기술을 통한 미래 성장 기반 확보에 주력한다.
또 사업 체질 혁신을 목표로 데이터 기반의 재고관리 최적화, 공감 기반의 ESG 경영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