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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 윤종규 "고객중심 디지털 플랫폼 제공"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2-01-10 10: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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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고객중심 플랫폼을 강조하면서 한 마음 한 뜻을 지녀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KB금융그룹은 7일 윤 회장과 해외법인에 근무중인 경영진까지 포함해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줌을 통한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KB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0241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종규</a> "고객중심 디지털 플랫폼 제공"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7일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경영진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 KB금융그룹 >

오전에는 2022년 그룹 경영전략방향 및 경영계획 발표에 이어 글로벌 컨설팅 회사 컨설턴트의 특강을 진행했다. 

승자와 패자간의 차이가 극명해지는 '대격차의 시대'를 맞아 미래 금융산업의 승자가 되기 위한 전략과 KB금융그룹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통찰)를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어진 'CEO 특강'에서는 2022년 경영전략방향인 'R.E.N.E.W 2022'을 중심으로 올해 경영진이 염두에 둘 목표와 마음가짐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윤 회장은 "넘버원 금융플랫폼의 궁극적 지향점은 3S(Simple, Speedy, Secure: 간단, 신속, 안전)기반의 고객중심 디지털 플랫폼 제공을 통해 3600만 고객들이 KB금융그룹 내에서 편리하게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ESG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며 시대적 흐름이다"며 "ESG 투자와 융자를 통해 금융회사 본연의 역할을 속도감 있게 실천해 나가고 특히 상대적으로 ESG에 취약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상생정책을 통해 더 많은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오후에는 '차별화된 금융플랫폼', '기업금융 및 투자 역량 강화', '글로벌 사업 내실 강화'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토의를 진행했다.

KB금융그룹은 이날 경영진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계열사 담당부서의 검토를 통해 구체화하고 신속하게 실행하기로 했다.

회의를 마치며 윤 회장은 "모든 임직원이 원팀이 돼 끈끈한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자"며 "고객, 사회 등 KB의 모든 이해 관계자와 상생하고 협업해 지속가능한 성장이 이뤄지도록 끈덕지게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그룹 임직원 전체가 경영전략회의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실천해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미래 금융을 선도하고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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