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올레드TV, 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 성능평가에서 1위에 올라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1-11-07 17:48: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세계 각국의 소비자매체 평가에서 올레드TV의 성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올레드TV가 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의 TV 성능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 올레드TV, 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 성능평가에서 1위에 올라
▲ LG 올레드 에보.

특히 올해 출시한 차세대 올레드TV ‘올레드 에보’는 유럽 7개국 소비자매체에서 모두 최고 점수를 받으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올레드 에보(모델명: 65G1, 55G1)는 프랑스 소비자매체 '크슈아지르'가 264개 TV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에서 16.2점으로 최고점을 받았다.

크슈아지르는 “LG 올레드 에보는 LCDTV에서는 볼 수 없는 명암비로 놀랍도록 세밀한 이미지를 구현한다”고 평가했다.

덴마크 소비자매체 '탱크'는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G1, 55G1)를 놓고 “뛰어난 색상, 훌륭한 명암비와 사운드 등 좋은 TV가 갖춰야 할 모든 것을 갖췄다”며 최고점수인 80점을 줬다.

LG전자 올레드TV는 이외에도 미국과 호주, 영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포르투갈, 스페인, 체코, 벨기에, 핀란드 등의 소비자매체가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 모두 최고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매체 평가는 매체가 제조업체로부터 평가용 제품을 받지 않고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해 성능을 비교하는 만큼 더욱 신뢰도 높은 평가로 여겨진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한층 더 진화한 LG 올레드TV의 차별화한 성능과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단단히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성과 확인, 꾸준한 기업가치 상승 예상"
엔비디아 중국 리스크 당분간 해결 어렵다, 미국 수출 승인에도 실효성 부족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무한성편' 1위 등극, OTT '트리거' 1위 차지
K배터리 3사 투자 위축에 유럽 전기차 공급망 불안, 중국에 진입 기회 커진다
DB증권 "유한양행 올해 실적 개선 예상, 원료의약품 수출과 기술료가 견인"
KB증권 "삼성전자 4분기 HBM4 초기생산 돌입, 하반기 영업이익 18조 전망"
IBK투자 "교촌에프앤비 2분기 실적 추정치 밑돌아, 하반기 이익 성장 기대"
하나증권 "AI 반도체 기업 실적 발표로 수요 지속 확인,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메리츠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영업이익 성장 국면 전환"
'AI주 과열 우려 완화' 뉴욕증시 M7 혼조세, 아마존 1.08% 올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