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ESG경영 강화 위해 친환경캠페인 '리얼스' 확대하기로

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 2021-10-26 19:04: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마트가 친환경캠페인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한다.

롯데마트는 ‘다시 지구를 새롭게’ 한다는 의미를 담은 친환경캠페인 ‘리얼스(RE:EARTH)’를 경영 전반에 적용하겠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마트, ESG경영 강화 위해 친환경캠페인 '리얼스' 확대하기로
▲ 롯데마트가 증정하는 '리얼스 장바구니'. <롯데마트>

리얼스(RE:EARTH) 캠페인은 상품과 부자재, 포장재, 마케팅 등 롯데마트를 이루는 모든 것들이 다시 지구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롯데마트는 리얼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10월28일부터 30일까지 김포한강점과 덕소점 등 전국 11개 점포에서 리얼스 장바구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장바구니는 재활용 섬유로 제작된 제품으로 점포별 수량이 1천 개로 한정됐다.

롯데마트는 앞서 9월에는 자체제작상품(PB) ‘초이스엘 리얼스 노트’를 출시했다. 이 노트는 나무를 베서 만드는 일반종이와 달리 사탕수수 섬유로 제작했다. 콩기름 잉크로 인쇄해 화학원료 사용도 최소화했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팀장은 “롯데마트는 리얼스 캠페인을 통해 지구환경을 위한 여러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며 “일회용 포장재 대신 장바구니를 이용하는 것은 친환경을 위한 쉽고 간편한 실천방법이기에 이번 리얼스 장바구니 증정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기자]

인기기사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일본 라피더스 2나노 파운드리에 자신감, AI 반도체 '틈새시장' 집중 공략 김용원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