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카드 3대 평가기관 브랜드 평가에서 10년 연속 1위, 금융권 최초

임도영 기자 doyoung@businesspost.co.kr 2021-09-15 13:47: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가 카드부문에서 최고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신한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11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카드 3대 평가기관 브랜드 평가에서 10년 연속 1위, 금융권 최초
▲ 신한카드, 10년 연속 3대기관 브랜드 경쟁력 평가 1위 달성.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이로써 10년째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3대 평가기관의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드업계는 물론 금융권 최초다.

신한카드는 국내 3대 평가기관 가운데 나머지 두 곳에서 이미 2021년 브랜드가치 평가 1위에 올랐다.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돼 10년 연속 1위에 올랐으며 7월에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신용카드 부문 1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도 1위에 오르며 10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을 완성했다.

신한카드는 점유율 기준 업계 1위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류 신한’만의 특별한 고객경험을 창출한 결과 이처럼 브랜드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신한카드는 10년 동안 빅데이터와 디지털 경쟁력을 바탕으로 금융의 변화를 선도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한편 이전에 없던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비즈니스의 경계를 넓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소상공인을 지원해 지역상생에 기여하는 ‘히어로 프로젝트’, 도심공원 내 신한카드 에코존 조성, 환경부의 K-EV100 무공해차 전환 사업 참여, 업계 최초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소재 카드 도입, 업계 최초 CDR(기업의 디지털 책임) 경영 선포를 통한 CDR경영 5대 원칙 수립 등 다양한 ESG활동을 펼쳐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만의 차별된 브랜드가치를 객관적으로 인정받아 여러 평가제도에서 10년 넘게 1등을 유지한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일류 신한’ 전략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