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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지포인트, 8월 환불사태 뒤 승인한 결제대금을 가맹점주에게 지급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  2021-09-12 12:0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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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판매를 중단해 논란을 빚은 머지포인트의 운영사 머지플러스가 가맹점주들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머지플러스 가맹관계에 있는 자영업자들이 8월11일부터 시작된 머지포인트 대규모 환불사태 이후 승인한 결제를 최근 정산받았다.
 
▲ 머지포인트 로고.

머지포인트로 결제를 한 자영업자들은 최근에 본사로부터 입금 사실을 통보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대금 정산을 받지 못했다는 가맹점주 민원은 없었다”며 “머지플러스나 전자거래 중개업체를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대금이 차질없이 입금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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