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위치확인서비스에 기기 1억대 등록, 노태문 "편리한 경험"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9-09 15:18: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위치확인서비스에 기기 1억대 등록,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1746'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노태문</a> "편리한 경험"
▲ 삼성전자 모바일기기 위치확인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용 예시.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모바일기기 위치확인서비스가 출시 1년여 만에 1억 대 이상의 등록기기를 확보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위치확인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서비스에 1억 대가 넘는 기기가 등록됐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갤럭시 기기 이용자가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등 통신기술을 통해 기기나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싱스 파인드서비스에서 블루투스를 활용해 위치를 탐지할 수 있는 범위는 장애물이 없는 환경에서 최대 120m 정도다. 

스마트싱스 파인드서비스는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진 상황에서도 주변의 다른 기기를 기반으로 찾고자 하는 물건의 위치를 제공한다. 이때 사용자 동의를 거쳐 다른 기기의 위치파악을 지원하는 기기를 파인드기기라고 한다.

현재 스마트싱스 파인드서비스는 매일 세계적으로 모바일기기 약 23만 대의 위치를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스마트싱스 파인드서비스가 1년도 채 되지 않은 기간에 빠르게 성장해 수십만 대의 기기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서비스는 풍요롭고 편리한 경험을 끊임없이 창조하려는 삼성전자의 노력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LG에너지솔루션, 베트남 킴롱모터스에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
김건희 특검 권성동 구속영장 청구, 통일교서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신세계푸드 아워홈에 급식사업부 매각, 양도 대금 1200억
대통령실 AI수석 하정우 "파편화된 국가 AI정책 거버넌스 체계화할 것"
하이트진로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 개선 한계, 김인규 하반기 맥주 수요 확대 승부 걸어
한은 총재 이창용 "금리로는 집값 못 잡아, 시간 여유 벌어주는 것일 뿐"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3주 연속 둔화, 전국 아파트값도 보합세
[28일 오!정말] 대통령실 비서실장 강훈식 "외교도 결국 사람이 하는 일"
'마트 카트 끌고 간다' 스타필드 빌리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지 내에 조성
조만호 무신사서 상반기 보수 6억 받아, 박준모는 7.4억 수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