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엔케이맥스 주가 초반 급등, 자연살해세포치료제 개발 기대 지속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1-08-31 10:32: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엔케이맥스 주가가 장 초반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엔케이맥스가 개발하고 있는 자연살해(NK)세포치료제를 향한 기대감이 이어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엔케이맥스 주가 초반 급등, 자연살해세포치료제 개발 기대 지속
▲ 엔케이맥스 로고.

31일 오전 9시57분 기준 엔케이맥스 주가는 전날보다 14.77%(2400원) 뛴 1만8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엔케이맥스는 미국에서 불응성 고형암환자 27명을 대상으로 자연살해(NK)세포 치료제의 임상1상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발표한 중간결과에 따르면 말기 1명의 환자에게서 완전관해 반응이 나왔다. 완전관해는 몸에서 암세포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뜻한다.

엔케이맥스는 기존약물로 치료가 불가능한 수준의 육종암 말기 암환자 13명에 대한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13명 가운데 8명이 치료효과를 보였다. 암세포가 대부분 제거된 완전관해 1명, 암세포가 30%이상 감소한 부분관해 2명, 암세포가 증가하지 않은 안전병변 5명 등이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NK세포를 이용한 고형암 임상에서 세계 최초의 결과이며 악성종양인 육종암에서 완전관해라는 결과가 나온 것은 NK세포치료법 개발의 중요한 성과”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LG에너지솔루션, 베트남 킴롱모터스에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
김건희 특검 권성동 구속영장 청구, 통일교서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신세계푸드 아워홈에 급식사업부 매각, 양도 대금 1200억
대통령실 AI수석 하정우 "파편화된 국가 AI정책 거버넌스 체계화할 것"
하이트진로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 개선 한계, 김인규 하반기 맥주 수요 확대 승부 걸어
한은 총재 이창용 "금리로는 집값 못 잡아, 시간 여유 벌어주는 것일 뿐"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3주 연속 둔화, 전국 아파트값도 보합세
[28일 오!정말] 대통령실 비서실장 강훈식 "외교도 결국 사람이 하는 일"
'마트 카트 끌고 간다' 스타필드 빌리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지 내에 조성
조만호 무신사서 상반기 보수 6억 받아, 박준모는 7.4억 수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