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1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참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강 대표가 1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안중호 팬오션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고 CJ대한통운이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제품 사용을 늘리는 것을 약속하는 캠페인으로 환경부 주관으로 1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가지와 할 수 있는 행동 1가지를 약속한 뒤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강 대표는 하지 말아야 할 행동으로 ‘탄소발자국은 지우GO’를, 할 수 있는 행동으로 ‘녹색발자국을 남기GO’를 각각 꼽았다.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는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대표파트너를 추천했다.
강 대표는 “CJ대한통운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포장재를 개발하고 친환경 스마트패키징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며 “지구를 지키는 실천에 CJ대한통운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