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모바일 상품광고에 초대규모 인공지능 프로그램 적용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7-28 12:43: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 모바일 상품광고에 초대규모 인공지능 프로그램 적용
▲ 네이버는 7월22일 네이버 모바일앱 상품광고 '쇼핑판'에 복잡한 상품 정보를 고객이 알아보기 쉬운 직관적 문구로 고쳐주는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를 적용했다. <네이버> 
네이버가 모바일 상품광고에 초대규모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네이버는 22일 자사의 모바일앱 상품광고 '쇼핑판'에 초대규모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를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퍼클로바는 방대한 한국어 학습량을 바탕으로 문장의 핵심내용을 요약하고 새로운 문장을 생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복잡한 상품정보를 고객이 알아보기 쉬운 직관적 문구로 고쳐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남성 21SS 천연소가죽 멀티라인 슬림 댄디 스니커즈 FQKD1314GRT'와 같은 긴 상품명을 '네이버 천연소가죽 스니커즈'와 같이 자동으로 변환해주는 식이다.

네이버는 가까운 시일 내에 하이퍼클로바를 활용해 수천 수만 개의 쇼핑 리뷰를 한 줄로 요약해주는 시스템과 인공지능이 상품기획전을 스스로 기획(MD)해주는 'AiMD' 서비스도 내놓기로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쇼핑판에서는 효율적으로 상품 카피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며 "하이퍼클로바를 활용한 상품명 교정으로 사용자들이 많은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인텔 18A 반도체 수율 삼성전자 2나노에 우위", 첨단 파운드리 경쟁 지속
키움증권 "신세계 주주환원정책 적극성 확대, 배당성향 상향될 가능성"
[부동산VIEW] 6·27대책 이후에도 고삐 조이는 이재명 정부, 시장은 어디로?
키움증권 "GS리테일, 하반기에도 업황이 극적으로 반전되기 어렵다"
키움증권 "BGF리테일 매출 성장률 시장 기대치 하회, 고정비 증가 부담"
[여론조사꽃] 김건희 구속수사 '필요하다' 80.6%, TK지역도 75.0%
하나증권 "코스맥스 역대 최고 실적, 국내 강세와 동남아 고성장"
KCC 고단열 시장 확대에 건자재·도료 호재, 정몽진 교환사채 발행으로 실리콘 경쟁력도..
쿠팡 "기술주 성격의 매력적 투자처" 분석, AI 클라우드로 이익률 10%대 가능성
하나증권 "코스메카코리아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국내와 북미 다 회복세 전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