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비즈니스
네이버, 모바일 상품광고에 초대규모 인공지능 프로그램 적용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  2021-07-28 12:43:3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네이버는 7월22일 네이버 모바일앱 상품광고 '쇼핑판'에 복잡한 상품 정보를 고객이 알아보기 쉬운 직관적 문구로 고쳐주는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를 적용했다. <네이버> 
네이버가 모바일 상품광고에 초대규모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네이버는 22일 자사의 모바일앱 상품광고 '쇼핑판'에 초대규모 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를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퍼클로바는 방대한 한국어 학습량을 바탕으로 문장의 핵심내용을 요약하고 새로운 문장을 생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복잡한 상품정보를 고객이 알아보기 쉬운 직관적 문구로 고쳐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남성 21SS 천연소가죽 멀티라인 슬림 댄디 스니커즈 FQKD1314GRT'와 같은 긴 상품명을 '네이버 천연소가죽 스니커즈'와 같이 자동으로 변환해주는 식이다.

네이버는 가까운 시일 내에 하이퍼클로바를 활용해 수천 수만 개의 쇼핑 리뷰를 한 줄로 요약해주는 시스템과 인공지능이 상품기획전을 스스로 기획(MD)해주는 'AiMD' 서비스도 내놓기로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쇼핑판에서는 효율적으로 상품 카피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며 "하이퍼클로바를 활용한 상품명 교정으로 사용자들이 많은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채널Who] 국민의힘 선택, 윤석열 당심과 홍준표 민심 누가 더 셀까
·  현대제철 이익 좋고 노조 부담 덜어, 안동일 탄소감축 집중할 여건 마련
·  신세계푸드 가정간편식 마케팅 확대, 송현석 위드 코로나 전 뿌리박기
·  HMM 최대주주 교체 가능성에다 소액주주 반발, 배재훈 헤쳐나갈까
·  KB증권 각자대표체제 유지될까, 박정림 김성현 연임에도 시선 몰려
·  퍼시스 스마트오피스사업 다시 기지개, 윤기언 기업 위드 코로나는 기회
·  남동발전 '안전사고 최다' 오명은 그만, 김회천 안전 최우선 동분서주
·  신한금융 올해는 KB금융에 판정패, 조용병 비은행과 디지털로 반격 별러
·  한화투자증권 두나무 투자로 조 단위 평가이익, 권희백 투자안목 부각
·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에 집중, 이석희 D램 의존 낮추는 구조전환 적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