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신생기업을 대상으로 MZ세대 고객을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을 도와주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한금융은 7월9일까지 ‘서울메이드’ 참여 신생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메이드는 서울산업진흥원이 가치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전 세계 MZ세대에게 서울의 감성이 담긴 콘텐츠와 상품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브랜드다.
신한금융과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메이드 브랜드 취지에 맞는 신생기업을 발굴해 육성한다는 목적을 두고 손을 잡았다.
지원 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신생기업이며 선발되면 브랜드마케팅 특화 지원프로그램, 우수기업 멘토링, 전문 투자기관 연계 등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광고대행사 제일기획이 신한금융과 손잡고 신생기업 마케팅 콘셉트 연구와 홍보영상 제작, 온라인 홍보 등 효과적 MZ세대 공략을 위한 방안을 지원한다.
벤처캐피털기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투자자문단도 합류해 국내외 투자기관 섭외와 직접투자 논의 등을 진행한다.
이성용 신한DS 대표이사 사장 겸 신한금융그룹 디지털부문장은 “그동안 신생기업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축적한 경험으로 혁신적 신생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겠다"며 "다양한 분야의 신생기업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