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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 '현대차 품질 관련 정의선 사과 요구' 청원에 "답변 어렵다"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1-01-20 18: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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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와대가 자동차 품질·결함과 관련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정부에 사과를 요구한 국민청원에 특정 기업과 관련한 답변을 내놓을 수 없다고 했다.

청와대는 20일 ‘자동차 품질·결함에 대한 제조사 및 정부 사과 요구’의 제목의 청원에 “특정 기업의 사과 여부를 국민청원에서 답변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청와대, '현대차 품질 관련 정의선 사과 요구' 청원에 "답변 어렵다"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갈무리.

청원인은 현재 현대자동차와 소송을 벌이고 있는 자동차 전문매체인 오토포스트로 2020년 11월에 자동차 품질과 관련한 불만과 결함 사례를 들어 현대자동차그룹을 향해 대국민사과를 요구했다.

또 국내에 소비자를 위한 법과 제도가 없다며 정부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 민원은 22만 명에 이르는 참여자를 모아 청와대 답변 기준인 20만 명을 넘어섰다.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실 디지털소통센터는 “자동차 운행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기준에 부적합하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결함과 관련해 수리 및 교환 등 시정조치를 하는 리콜제도를 통해 소비자 보호에 노력해왔다”고 답변했다.

청와대는 이 민원에서 언급한 차량 결함과 관련해 이미 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 안전연구원에서 결함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와대는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이 2월5일부터 시행돼 앞으로 리콜제도가 더욱 실효성 있게 운영된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운행 안전을 확보하고 관련 제도 운영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국민들께서 더욱 신뢰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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