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10일 게임 창작자를 위한 지원서비스 ‘인큐베이터’를 선보였다. 인큐베이터는 창작자가 게임을 전시하면서 이용자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 스마일게이트스토브의 인디게임 유통서비스 '스토브 인디'.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인큐베이터에 전시된 게임을 대상으로 ‘데모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포커스그룹 테스트(게임의 컨텐츠를 실험하는 소수로 구성된 집단)를 진행하거나 일반 이용자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창작자는 데모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 단계서부터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스토브 인디를 통해 ‘스튜디오’와 ‘마이 인디’도 서비스한다.
스튜디오는 창작자가 게임을 온라인으로 직접 등록해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마이 인디는 개발일지나 게임 업데이트 내용 등을 올려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스토브 인디를 새로 단장하면서 게임 검색의 편의성도 높였다. 스토브 인디 이용자는 주제나 장르별 추천을 통해 취향에 맞는 인디게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용자가 개별 게임 페이지를 방문하면 다른 이용자가 매긴 별점과 후기, 게임전문지에서 작성한 리뷰 등을 볼 수도 있다.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스토브 인디에 신규게임으로 ‘스커지브링어’와 ‘나트’, ‘제노크라이시스’ 등을 추가했다. 해외게임인 ‘던전 오브 나흘벅’ 등의 출시계획도 전했다.
‘스토브 인디 로드맵’도 함께 공개했다. 이 로드맵에는 인디게임 공모전과 온라인게임쇼 주관 등 스토브 인디의 향후 방향과 계획이 들어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스토브 대표는 “스토브 인디는 좋은 게임의 발굴과 소개에서 나아가 더욱 수준 높은 게임을 만들도록 창작자와 이용자를 잇는 다리가 되려고 한다”며 “국내외 인디게임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전문 커뮤니티를 비롯한 많은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