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경영컨설팅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신한은행은 금융감독원이 개최한 ‘경영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코로나19로 경영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한 비대면 컨설팅 플랫폼 구축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경영컨설팅 우수사례는 모두 12개 은행이 제출한 우수사례 가운데 컨설팅 유형,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한은행을 포함한 4개의 사례가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집합교육 등 대면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이 제한된 상황에서 자영업자 컨설팅 방식을 ‘비대면 플랫폼’으로 전환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신한 소호(SOHO)사관학교는 브랜딩, 마케팅, 사업 노하우 등 자영업자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교육방식을 도입했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세무, 법률, 상권분석 등 사업장 운영에 필수적 내용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9월부터 금융감독원과 함께 자영업자 지원제도, 포스트 코로나19시대 자영업자 전략 등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자영업자 분들께 비대면 금융지원 및 컨설팅지원이 절실하다고 느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의 장점을 살려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