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주식이 ‘황제주’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LG생활건강이 중국에서 '후'와 같은 고급 화장품 브랜드 판매를 늘리고 있는 데다 생활용품도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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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
LG생활건강 주가는 20일 전일보다 0.71%(7천 원) 내린 97만9천 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13일부터 5거래일 연속으로 가파르게 상승했으나 이날은 조정을 받아 소폭 떨어졌다.
LG생활건강 주가는 19일 사상 최고가인 99만 원까지 올랐다. LG생활건강 주가는 9월부터 오름세를 보이면서 두 달 만에 30% 가까이 올랐다. 아모레퍼시픽 주가가 이 기간에 10% 오른 데 비하면 급상승이다.
한국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은 업종 평균보다 기업가치가 여전히 낮게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 주가가 계속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바라봤다.
한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은 중단기적으로 면세점 매출이 성장하고 중국 현지에서 고급 화장품 브랜드의 판매도 늘어날 것”이라며 “중국에서 예상보다 더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사업의 경우 중국진출 초기단계인 만큼 앞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 연구원은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겹치는데 중국에서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중심으로 쌓아 놓은 브랜드 인지도 덕분에 생활용품 수요를 함께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LG생활건강은 3분기에 메르스 악재에도 깜짝실적을 내놓았다.
LG생활건강은 3분기에 매출 1조3868억 원, 영업이익 1902억 원을 올렸다. 특히 샴푸 등 헤어케어 제품의 중국판매가 늘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중국인들이 한국 화장품에 이어 한방샴푸나 죽염치약 등 한국 생활용품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LG생활건강은 전체 매출에서 생활용품 비중이 30%가 넘어 중국에서 성장 잠재력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중국 샴푸 시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51조 원 규모로 2013년보다 3.5% 성장했다. 중국 화장품 시장이 29조 원으로 추산되는 데 비해 시장규모도 크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