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은 항공기 운항을 위해 사용하는 업무시스템의 편의성과 기능성을 확대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최근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실제 업무에 활용한다고 6일 밝혔다.
▲ 티웨이항공 항공기.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기존에 PC와 모바일웹을 사용해 관리하던 운항 관련 업무를 새롭게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시스템’을 활용하도록 해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개발된 스마트시스템은 객실 승무원들이 운항업무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비행계획서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행계획서의 변동사항이 있으면 실시간 푸시알림을 보내 조종사가 변경된 운항정보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또한 티웨이항공 승무원들은 업무용 프로그램인 크루포털에서 이용하던 비행스케줄을 스마트폰 캘린더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모바일기기를 활용한 안전운항 시스템으로 최적의 항공기 운항 상태를 유지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과 투자를 지속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항공사로 거듭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