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대만 관광시장을 겨냥해 제주 상공을 선회하는 이색 관광상품을 선보였다.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는 11일 출시한 ‘제주 가상출국여행 얼리버드 프로모션’ 상품이 판매를 시작한 지 4분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는 대만의 중대형여행사 이지플라이 및 항공사 타이거에어와 함께 제주 상공을 여행하는 항공편 체험상품인 제주 가상출국여행 얼리버드 프로모션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을 구매한 대만관광객 120명은 19일 타이베이공항을 출발해 제주 상공을 선회한 뒤 대만으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관광객들은 비행기 탑승에 앞서 한복 입고 사진찍기를 비롯해 비행기 안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한국 놀이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기내식으로는 한국 드라마를 통해 많이 알려진 치킨과 맥주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한국관광공사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가 함께 하는 제주관광 설명회, 퀴즈쇼 등이 진행된다.
이번 상품에는 코로나19 극복 이후 한국과 대만의 관광교류가 재개되는 시점부터 1년 안에 사용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이 포함돼있다.
한화 약 8만 원가량을 추가하면 호텔 1박 숙박권도 구매할 수 있다.
진종화 한국관광공사 중국팀장은 “대만 관광시장은 3대 한국 방문 관광시장”이라며 “코로나19로 방한 관광시장이 침체돼 있고 힘든 시기이지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