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를 관리해주는 월정액 서비스를 내놓았다.
삼성전자는 14일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삼성 모바일기기를 대상으로 종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케어플러스(Samsung Ca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케어플러스는 기존 스마트폰 보험 혜택에 삼성전자만의 특화 서비스를 결합한 월정액형 서비스상품이다.
파손·분실보상부터 보증기간 연장, 방문수리서비스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에 보장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이 파손됐을 때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바로 할인된 비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보험 처리 등 별도의 서류 발급이나 수리비 청구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 편리하다.
이동이 부담스러운 고객은 3회까지 스마트폰 방문 수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센터 직원이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직접 방문해 수리해 줘 이동의 번거로움을 덜었다.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기기가 자동으로 잠금처리돼 중고폰으로 재판매되거나 개인정보가 노출될 우려가 없다.
무상보증기간도 연장된다. 스마트폰은 최대 3년, 태블릿·무선이어폰·스마트워치·노트북은 최대 2년까지 보증한다.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은 배터리 1회 교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구매고객은 누구나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최초 통화 이후 30일 이내, 태블릿·무선이어폰·스마트워치·노트북은 구매 후 30일 이내에 가입하면 된다. 갤럭시노트20 사전구매고객은 1년 무료이용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또는 24시간 연중무휴 전용콜센터(1566-459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