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24, 얼음컵 구독서비스를 편의점업계 처음 시범운영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6-22 10:55: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24가 얼음컵 정기권을 편의점업계 최초로 시범판매한다.

정해진 기간에 얼음컵을 1일 1회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구독서비스다.
 
이마트24, 얼음컵 구독서비스를 편의점업계 처음 시범운영
▲ 이마트24 얼음컵. <이마트24>

이마트24는 23일 오전 9시부터 이마트24 모바일앱에서 이프레소 얼음컵(180g) 정기권 2종(7일권, 14일권)을 각 100개씩 한정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7일권은 정상가격보다 30% 할인된 가격에, 14일권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정기권 2종은 구매일부터 1일 1회씩 1~2주일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CU 점포에서 정기권의 당일자 바코드를 제시하면 된다.

이마트24가 얼음컵을 구독서비스 상품으로 선정한 것은 여름에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대표 상품이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하절기(5~9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얼음컵이 가장 많이 팔렸다. 얼음컵 1년 전체 매출의 80%가 하절기에 발생한다.

얼음컵 매출은 올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1일부터 6월18일까지 얼음컵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3.9%가 늘었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의 영향으로 올해 6월1일부터 18일까지 얼음컵 매출도 1년 전보다 76.7%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얼음컵뿐 아니라 냉장커피, 스낵 등 이마트24 자체 개발상품을 대상으로 구독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이마트24 모바일앱에서 6월 초 출시한 신상품 달고나 라떼, 민생 파우치 아메리카노 2종, 민생감자칩(45g) 등의 정기권(7일권, 14일권)을 정상가격보다 30~5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동호 이마트24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얼음컵은 파우치 음료뿐 아니라 생수, 탄산음료, 캔맥주 등 다양한 상품과 연관 구매율도 높은 상품”이라며 “일정 기간 정기권을 시범판매한 뒤 정식 출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DB투자 "삼성전자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통과는 9월 말 이후"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SK증권 "CJ올리브영 실적 개선, 지분 51.1% 보유 CJ 배당수입 증가 기대"
[특별기고] 제조업 부흥 없이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이 가능할까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비만 약 초기 임상 안전성 확인, 후속 임상 지켜봐야"
유안타증권 "농심 기대보다 더딘 실적 회복, 툼바 확장은 아직 제한적"
메리츠증권 "LG생활건강 실적 회복 시급, 사업구조 개선이 관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