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쿼드카메라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21 곧 출시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3-03 11:17: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21에 펀치홀 디스플레이와 쿼드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2일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21을 조만간 미국에서 출시할 것으로 전망됐다.
 
삼성전자, 쿼드카메라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21 곧 출시
▲ 삼성전자 갤럭시A21 예상 이미지. <안드로이드헤드라인>

갤럭시A21은 갤럭시A20의 후속작이다. 갤럭시A20은 여러 주요 스마트폰을 제치고 2019년 7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갤럭시A21은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전면 디스플레이 왼쪽 상단에 카메라 렌즈 구멍(펀치홀)이 있다. 갤럭시S20과 비교하면 디스플레이 구멍 크기가 다소 큰 것으로 파악된다.

뒷면에는 네 개의 카메라 렌즈를 탑재했다.

정확한 사양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광각, 망원, 초광각카메라와 거리 센서로 예상된다. 거리 센서는 프리미엄 또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비행거리 시간측정(ToF) 센서는 아닐 가능성이 크다.

카메라 모듈 오른쪽에 듀얼LED플래시가 있으며 카메라 부위가 갤럭시S20 울트라처럼 두드러지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A21은 뒷면에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한 것으로 추정된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언더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보다 동작속도가 빨라 휴대폰을 쉽게 잠금해제할 수 있다.

갤럭시A21은 엑시노스7904 칩을 사용하며 4㎇ 램과 64㎇ 내부메모리를 갖췄다. 배터리 용량은 4천㎃h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카카오 기다렸던 진화 시작, B2C AI 서비스 기대"
한화솔루션 태양광 호조에도 석유화학 짙어지는 그늘, 김동관 3분기 위기관리 시험대
교보증권 "펌텍코리아 기분 좋은 서프라이즈, 전반적인 실적 레벨업"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 27.5% 감소한 406억, "백화점과 해외사업이 상반기 이익..
DS투자 "카카오 국내에서 AI 전략 가장 우수, AI와 개편을 통한 본업의 성장여부"
DS투자 "KT&G 배당금 상향 가능, 하반기 실적 성장과 추가 자사주 소각 기대"
바디프랜드 새 공동대표이사로 곽도연·김철환 선임, 내부인력 발탁
KT&G 을지로타워 매각 협상 중, IBK투자 "저수익 비핵심 자산 유동화"
트럼프 '국가기후평가' 보고서도 손대나, '기후변화 부정' 과학자들 선발 주력
KT&G 주주환원 더 해도 된다, 키움증권 "올해 영업이익률 21.1% 예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