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로 무료통화 누구콜 이용하도록 확대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19-12-12 12:02: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이 무료 음성통화서비스 '누구콜' 미가입자도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를 통해 무료통화를 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이용자 범위를 확대하고 음성검색 기능을 추가한 새로워진 ‘누구콜’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로 무료통화 누구콜 이용하도록 확대
▲ SK텔레콤은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고객 스마트폰 안에 저장된 모든 연락처와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하고 통화까지 할 수 있는 새로워진 ‘누구콜(NUGU call)’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SK텔레콤 >

누구콜은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혹은 스마트폰의 누구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입자끼리 인터넷전화를 통해 무료로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통신사에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만 있다면 미가입자도 누구콜을 이용한 전화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누구콜 미가입자인 상대에게 전화를 거는 것은 SK텔레콤의 누구콜 이용자만 가능하다.

또 누구콜 서비스와 전화번호 정보제공 서비스 ‘T114’를 새롭게 연동해 음식점, 병원, 미용실 등 전국 약 200만 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해 전화를 걸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누구콜 기능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만 보유하면 스마트폰의 모든 연락처와 일상생활에 필요한 전화번호까지 음성으로 자유롭게 검색하고 통화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불편함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

고객들은 누구 어플리케이션에서 누구 인공지능 스피커를 연동하고 연락처 자동 동기화를 하면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또한 누구콜에 ‘통화품질 향상 처리기술’과 인화음성인식모델(PLM)을 적용해 통화품질과 음성인식 정확성을 높였다.

새 누구콜 서비스는 기존에 출시한 ‘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Btv 누구’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새로워진 누구콜을 통해 고객들이 집 안에서 음성만으로 원하는 곳 어디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편리하고 실용성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MBK '의약품 유통 1위' 지오영 인수해 헬스케어 포트폴리오 강화, 김병주..
MBK 메디트 너무 비싸게 샀나, 적자에도 배당금 늘리자 김병주 '인수금융' 방식 주목
MBK 오스템임플란트 기업가치 얼마나 키워낼까, 김병주의 헬스케어 산업 '선구안'
DB그룹 후계구도 '다크호스'로 떠오른 김주원, 아버지 김준기 지분 받으면 역전 가능
DB그룹 명예회장으로 돌연 물러난 김남호, 비운의 황태자와 재기 성공 분기점 앞에
DB하이텍에서 촉발된 김준기 김남호 오너 부자 갈등, 경영권 놓고 법정싸움으로 갈까
[채널Who] DB그룹 경영권 승계 혼돈 속으로, 김준기 김남호 오너 부자 갈등에 딸 ..
LG에너지솔루션, 베트남 킴롱모터스에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
김건희 특검 권성동 구속영장 청구, 통일교서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신세계푸드 아워홈에 급식사업부 매각, 양도 대금 1200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