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2년째 이동통신부문 1위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9-10-15 11:53: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이동통신부문 1위를 22년 연속으로 차지했다.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 조사(KCSI)’에서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2년째 이동통신부문 1위
▲ 박정호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

이번 조사로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8년부터 이동통신부문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후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를 달성한 기업이 됐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는 8월 세계 최초로 5G통신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5G통신 서비스를 선도한 노력을 평가받았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4월 5G통신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증강현실(AR) 전용 애플리케이션 ‘점프AR’ 출시, e스포츠 가상현실(VR) 중계서비스, 증강현실 동물원서비스 등 5G통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또한 정보통신기술(ICT)와 유통망 등 첨단 인프라릍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행복 커뮤니티’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행복 커뮤니티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독거노인을 돌보는 ‘인공지능 돌봄서비스’ △지점과 대리점에서 노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T스마트폰 교실’과 ‘신나는 코딩교실’ △신진 청년 작가들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갤러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 조사 이동통신부문 22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것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자부심을 지닐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인기기사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한명호 LX하우시스 복귀 2년차 순조로운 출발, 고부가 제품 확대 효과 톡톡 장상유 기자
저출산 위기에도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 '미래세대 배려 없다' 비판 목소리 이준희 기자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애플 지분 1억1천만 주 매각, 버핏 "세금 문제로 일부 차익실현" 나병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