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택헌 엔씨소프트 최고퍼블리싱책임자(CPO)가 5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 발표행사에 참석해 새 게임플랫폼 '퍼플'을 소개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가 새 게임 유통플랫폼을 내놨다.
엔씨소프트는 5일 ‘리니지2M’ 발표행사에서 게임플랫폼 ‘퍼플’을 공개했다.
김택헌 엔씨소프트 최고퍼블리싱책임자(CPO)는 퍼플을 개발한 배경을 설명하면서 “즐거운 게임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게임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이용자들을 연결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퍼플(보라색)은 파란색과 빨간색의 중간 색깔로 ‘연결’을 의미한다.
김현호 엔씨소프트 플랫폼사업센터장은 퍼플을 피플(People)과 플레이(Play), 플랫폼(Platform) 세 가지 핵심어로 설명했다.
‘피플’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한다는 것을 뜻한다. 김 센터장은 “게임의 즐거움을 나누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게임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하지 않았을 때도 플레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메시지를 주고받고 공유달력으로 일정도 알릴 수 있다.
‘플레이’와 관련해 김 센터장은 “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PC와 모바일환경 어디에서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퍼플은 플랫폼 사이에 게임을 교차 구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원래 모바일게임인 ‘리니지2M’을 PC에서도 할 수 있다. PC로 게임을 하다가 모바일기기로 게임을 켜면 그대로 게임을 이어갈 수도 있다.
마지막 ‘플랫폼’은 퍼플이 게임을 유통하는 공간이라는 것을 뜻한다. 리니지2M을 비롯해 엔씨소프트의 게임들이 올라가게 된다.
이 밖에 이용자들은 퍼플로 실시간 방송도 진행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