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지자체

임병택, 토지주택공사 SK텔레콤 ADT캡스와 시흥 '안심마을' 조성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19-08-29 17:50: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임병택, 토지주택공사 SK텔레콤 ADT캡스와 시흥 '안심마을' 조성
▲ (왼쪽부터)이종호 SK텔레콤 수도권마케팅본부장, 오익현 시흥경찰서장, 임병택 시흥시장, 전우성 ADT캡스 경인지역본부장, 장종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장이 29일 시흥시청에서 '안심마을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이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안전한 마을을 조성하는 데 힘쓴다.

시흥시는 29일 경기도 시흥시청에서 시흥경찰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SK텔레콤, ADT캡스 등과 ‘안심마을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임병택 시장은 “이번 안심마을 조성사업을 시작으로 안전한 시흥을 만들기 위해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회적 약자를 각종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마을을 조성한다.

시흥시 등은 협약에 따라 능곡지구와 목감지구에 있는 LH임대주택 가운데 3개 시범단지를 선정한 뒤 단지 안 150가구에 1년 동안 사물인터넷 보안시스템을 제공하기로 했다.

보안시스템이 구축되는 가구에는 캡스홈 보안시스템이 설치된다.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캡스 관제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경비 상황도 조회할 수 있게 된다. 

아파트 공용공간 사각지대에는 방범용 폐쇄회로(CC)TV 및 SOS 비상벨이 설치되고 보안요원들이 수시로 순찰하며 범죄 발생에 대응한다. 

시흥시 등은 위기대응위원회를 구성해 각종 재난 피해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마련하기로 했다.

시흥시는 9∼10월 안에 시범단지를 대상으로 보안시스템 설치 세대 신청을 접수받는다. 시범사업의 평가작업을 거쳐 사업 지속 또는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미국 에너지 장관 "석유와 천연가스 생산 확대, 화석연료 기업 타격 감수해야"
트럼프 정부 '온실가스 유해성' 입증한 문서 폐지, 기후 정책과 규제 전면 후퇴
KT 이사회 개편 논의에도 '공정성 논란' 여전, 또 사외이사 연임에 비리 의혹도 해소..
일본 다카이치 총선 압승은 중국 '전략 실패' 확인, 희토류 수출 통제도 만능 아니다 
미국 TSMC 반도체에 관세 면제 논의 구체화,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초조'
[4대금융 비은행 에이스②] KB금융 꾸준한 실적 '1등 공신' KB손보, 구본욱 호실..
KT 작년 영업이익 2조4691억으로 205% 증가, 강북본부 개발 부동산 이익 영향
신세계 전략적 투자 결실, 정유경 계열분리 앞두고 '홀로서기 가능성' 증명
[코스피 5천 그늘③] CJ그룹 식품·물류·콘텐츠 투자매력 희미, 이재현 주가 부양 카..
기후위기가 국가 신용등급에도 '시한폭탄', 화석연료와 기상재난 리스크 확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