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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SK CEO에 “구성원 행복에 얼마나 기여했는지가 평가기준”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19-06-25 17: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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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784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최태원</a>, SK CEO에 “구성원 행복에 얼마나 기여했는지가 평가기준”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5일 경기도 이천시 SKMS연구소에서 열린 2019확대경영회의에서 발표 내용을 듣고 있다.< SK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SK그룹 CEO들에게 구성원들의 행복을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을 구체화할 것을 요구했다.

최 회장은 25일 경기도 이천 SKMS연구소에서 열린 ‘2019 확대경영회의’에서 지금까지는 돈을 버는데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기준으로 평가와 보상을 했다면 앞으로는 구성원 전체의 행복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기준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확대경영회의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해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및 7개 위원회 위원장, 주요 관계사 CEO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관계사 CEO들은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고 구성원들의 행복을 극대화하는 실천방안을 담은 '행복전략'의 방향과 구성원들의 행복에 걸림돌이 되는 요소 등을 파악해 우선순위를 정한 ‘행복지도’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CEO들은 구성원들의 행복을 위한 전제조건으로 지속가능한 회사를 만들어야한다고 보고 디지털 혁신, 인공지능(AI) 등 미래 핵심기술 등을 고려해 행복전략과 행복지도를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기로 뜻을 모았다.

최 회장은 이날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한 연설에서 “ 확대경영회의에서 발표된 각 회사의 행복전략은 완성본이 아니다”며 “구성원의 행복을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구체화할 수 있는지 하나의 예시를 보여줌으로써 구성원들의 자발적이면서도 의욕 넘치는 동의를 이끌어 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행복전략과 행복지도를 업데이트하는 것은 항상 진행돼야 할 일”이라면서 “각 회사들은 행복지도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효율적 방법론을 세우고 계획을 전담할 조직을 만드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해 우리가 어떤 노력을 했고 앞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일지 메시지를 잘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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