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진에어, 구글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이용한 서비스 시작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9-06-03 11:44: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진에어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서비스를 시작한다.

진에어는 3일부터 구글의 가상비서 인공지능(AI)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진에어, 구글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이용한 서비스 시작
▲ 진에어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사람의 언어를 인식하고 분석해 고객의 질문에 적절한 답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서비스다. 

고객은 휴대폰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진에어’나 ‘진에어 알려줘’ 등의 키워드로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이후 고객이 원하는 질문을 하면 질문과 관련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진에어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진에어 항공편 출도착 및 스케줄 조회, 수하물 규정, 서비스 안내 등의 문의와 관련된 답변을 제공한다.

진에어는 구글 어시스턴트 외에도 인공지능 챗봇서비스 ‘제이드’, 음성 안내서비스 ‘클로바’ 등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진에어는 구글 어시스턴트서비스뿐 아니라 위치기반서비스,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서비스 등을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제공했다”며 “고객이 좀 더 편리해질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IT)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정부 '외환은행 매각' 관련 '론스타 ISDS 취소소송' 승소, 배상금 0원
한국-UAE AI·에너지 협력, 초기 투자만 30조 'UAE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공동..
이마트 114억 규모 배임 사건 발생, 미등기 임원 고소
교촌치킨 이중가격제 확대, 일부 매장 순살메뉴 배달앱 가격 2천 원 인상 
신한금융지주 회장 후보 진옥동 정상혁 이선훈에 외부 1인 포함 4명 압축, 12월4일 ..
CJ그룹 새 경영리더 40명 승진 임원인사, 작년보다 2배 늘리고 30대 5명 포함
농심 해외 부진에도 3분기 '깜짝실적', 국내 '넘사벽' 라면왕으로 올라선 비결
유안타증권 17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자본 늘려 수익 다각화 집중"
태광산업 '남대문 메리어트 코트야드' 호텔 인수, KT&G와 2500억 매매계약
풀무원 '일본 사업 적자'로 영업이익 1천억 턱밑 좌절, 이우봉 내년 해외 흑자 별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