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금호타이어, 중국 호주 레이싱대회에 타이어 독점공급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9-04-11 13:57: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금호타이어가 중국과 호주에서 열리는 레이싱대회에 후원사 자격으로 타이어를 독점적으로 공급한다.

금호타이어는 14일 중국 상하이F1써킷(경주용 순환도로)에서 열리는 ‘중국 포뮬러4 챔피언십’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공급한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 중국 호주 레이싱대회에 타이어 독점공급
▲ 중국 포뮬러4 챔피언십 레이싱용 자동차.

중국 포뮬러4 챔피언십은 국제자동차연맹과 중국자동차운동연합회의 공식 승인을 받은 중국 최대 포뮬러 대회다. 상급 대회로 진출하고자 하는 레이싱 선수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시즌은 상하이대회를 시작으로 모두 6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선수들은 2.0리터 엔진이 탑재된 레이싱카를 타고 상하이와 주하이, 진황도 등의 서킷을 순회하며 레이스를 펼친다.

금호타이어는 호주모터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레이싱대회 ‘호주 수퍼3 시리즈’에도 타이어를 독점공급한다. 총 5라운드로 진행되는 이번 시즌에서는 경기당 약 15대의 차량이 경쟁한다.

금호타이어는 이 두 대회에 레이싱 전용 타이어인 ‘엑스타(ECSTA) S700’ ‘엑스타 W700’을 공급한다.

엑스타 S700과 W700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탁월한 접지력과 고속 주행시 안정적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금호타이어는 설명했다.

김성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량과 서킷의 접점인 타이어는 속도와 압력, 급제동과 급커브 등 극한의 레이싱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금호타이어는 국내외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의 공식 타이어 후원기업으로 활약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워터솔루션 사업부 매각 검토, 비핵심사업 구조조정 속도
나라사랑카드 3기 입찰에 국민·신한·하나·기업은행 참여, 우리·농협 '불참'
서울 시내버스 노조 30일 파업 예고, 서울시 지하철 새벽 2시까지 운행 포함 비상대책..
여야 SK텔레콤 유심 해킹 질타, 국힘 강민국 "2500만 명 정보 누출은 회사 존폐 ..
서울남부지검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수사, 고발대상서 김건희 이종호 제외
검찰, '홈플러스 단기채권 사태' 관련 홈플러스와 MBK 본사 압수수색
[여론조사꽃] 이재명·한덕수 대선 양자대결, 이재명 51.2% vs 한덕수 25.2%
국토부 '전월세 신고제' 계도기간 종료, 6월1일부터 과태료 부과
금융권 'SKT 인증' 차단 나섰다, 유심 못 바꾸면 '잠금'으로 사고 위험 줄여야
미래에셋증권 "호텔신라 1분기 면세 회복으로 적자 축소, 2분기 해외 공항 임차료 감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