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지자체

인천시, 농가 부담 덜기 위해 친환경 농기계 구매자금 지원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19-03-25 11:33: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인천시가 친환경 소형 농기계를 농가에 지원한다.

인천시는 25일 농가의 농기계 구매 부담을 덜어주고 농촌의 열악한 환경과 일손 부족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친환경 소형 농기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시, 농가 부담 덜기 위해 친환경 농기계 구매자금 지원
▲ 박남춘 인천시장.

농기계를 구입하기를 희망하는 농가에 농기계 구입금액의 40%를 88만 원 한도 안에서 지원한다.

지원 대상 농기계는 농가에서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관리기, 퇴비살포기, 동력제초기, 종자발아기, 고추세척기 등 모두 82종의 친환경 소형 농기계이다.

인천시는 2019년 2억9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330여 대의 농기계를 지원하기로 했다. 2018년에는 294대를 지원했다. 

한태호 인천시 농축산유통과장은 “친환경 소형 농기계 지원사업은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절실하게 필요한 사업”이라며 “농기계 지원 확대가 앞으로 농산물 생산비 절감으로 이어져 농업인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금융위·금감원 '감독' 권한 갈등 불가피, 이억원 제제심의·분쟁조정위 당겨오나
중국 미국과 무역 협상에 '구형 반도체' 무기로 앞세워, 기술 규제 무력화 시도
iM금융 황병우 '시중은행' 연착륙 성공, '행장 겸임' 떼고 은행 몸집 키울 '차기'..
HDC현대산업개발 도시정비 역대 첫 3조 돌파, 정경구 임기 첫해 수주목표 달성 청신호
외환보유고 80%를 현금으로 내놓으라는 미국, 한미 통상협상 실마리 찾기 난망
포스코그룹 알래스카 LNG 만지작, 송치영 포스코이앤씨 '인프라 수주 재개' 분수령
콜마그룹 윤동한 콜마비앤에이치 이사회에 장남 진입 총력 저지, '적대적 M&A' 주장..
김상현 롯데쇼핑 기업설명회 열어, "글로벌 사업 확대하고 신사업 발굴·육성"
민주당 '조희대 사퇴' 총공세 정청래 "신뢰잃었다", 대통령실 "돌아볼 필요"
[노란봉투법 대혼란①] 법 시행 전부터 노사 갈등 첨예화, 노동장관 김영훈 '진짜 시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