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미국 게임 '에이펙스레전드', 한국 출시도 안됐는데 PC방 깜짝인기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9-02-26 11:27: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미국 게임회사 일렉트로닉아츠(EA)가 배급하는 배틀로얄 게임 ‘에이펙스레전드’가 PC방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

26일 PC방 순위 정보 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에이펙스레전드는 전날보다 PC방 순위가 한 계단 상승하며 10위에 올랐다. 해외에서 출시된 지 3주 만이다.
 
미국 게임 '에이펙스레전드', 한국 출시도 안됐는데 PC방 깜짝인기
▲ 에이펙스레전드.

18~24일 10위권 게임들의 사용시간은 대부분 줄어든 반면 에이펙스레전드는 163.73%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에이펙스레전드는 한국에서 흥행이 어려운 환경을 맞고 있는 데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국에서 에이펙스레전드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가상사설망(VPN) 등 우회적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심의를 거치긴 했지만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에이펙스레전드는 게임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스팀’이 아닌 ‘오리진’에서 유통되고 있기도 하다.

에이펙스레전드는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등과 같은 배틀로얄 장르로 3명이 팀을 꾸려 최종까지 살아남는 경쟁을 치르는 게임이다. 미국 리스폰엔터테인먼트가 개발했다.

별다른 예고없이 출시됐음에도 1주일 만에 세계적으로 누적 사용자 2500만 명을 넘어섰다. 동시 접속자는 200만 명 수준으로 스팀 기준 배틀그라운드 동시 접속자의 두 배에 이른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최신기사

하나금융 7개 계열사 사장 내정, 하나증권-강성묵 하나생보-남궁원 포함 6명 연임 추천
[현장] 백화점 밖으로 나온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점', '건강'과 '각'으로 채운 프..
"산재사고·정보유출 항의" 쿠팡 본사 진입 시도한 쿠팡 노동자 4명 경찰 체포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발행어음 사업자 인가안 금융위 증선위 통과
이재명, 기업들에게 "재생에너지 풍부한 남쪽 지방에 투자 늘려달라"
금감원장 이찬진 "금융지주 지배구조 개선 TF 가동, 회장 자격 기준 마련"
계룡건설 남양주왕숙 아파트 건설공사 수주, 지분 90%·1150억 규모
로이터 "엔비디아 블랙웰 위치확인 기술 개발", AI 반도체 중국 불법 유입 차단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사행성 논란에 경매장 철회, '착한 게임' 이미지 '흔들'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이 게임업계 덮친다, 닌텐도 시총 140억 달러 증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