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필드시티 위례' 개장 두 달 만에 누적고객 170만 넘어서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9-02-21 17:55: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필드시티 위례’가 지난해 12월 개장해 모으는 데 성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신세계프라퍼티의 스타필드시티 위례가 개장 직후 지금까지 누적 고객 170만 명을 넘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필드시티 위례' 개장 두 달 만에 누적고객 170만 넘어서
▲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

강항구 스타필드시티 위례 점장은 “스타필드시티는 아동 인구가 많은 위례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이 스타필드시티 안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타필드시티 위례는 2018년 12월18일 정식 개장했는데 트레이더스,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다양한 쇼핑공간이 한 곳에 있고 패션과 식음료 매장 등도 갖추고 있다. 

스타필드시티 위례를 방문하는 고객 수는 주중 평균 1만8천 명, 주말 평균 3만 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비슷한 규모의 이마트타운의 고객 수가 주중 평균 8천 명, 주말 평균 1만 명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최대 3배가량 고객이 더 몰리는 것이다. 

스타필드시티 위례는 고객의 평균 체류시간도 2시간40분으로 서울지역 대형마트 평균 체류시간인 1시간7분보다 훨씬 길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문화센터와 완구매장인 토이킹덤을 향한 고객반응이 좋다”며 “위례에 9세 이하의 유·아동 인구비중이 17%가 넘어 유·아동 관련 제품의 매출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필드시티 위례는 앞으로도 고객이 직접 체험하면서 아이들의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콘텐츠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신성통상 자진 상장폐지 지분 요건 달성, 8월26일 주총 열고 폐지 신청
신세계 간편결제 '쓱페이'의 카카오페이에 매각 무산, "독자 성장 추진"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지주·롯데쇼핑 주식 모두 처분, 727억 규모
삼성애니 삼양식품의 성장동력으로 커갈까, 정우종 자체 IP로 잘파세대 공략
DB증권 "영원무역 2분기 실적 시장기대 부합, 실적 걱정 없고 주식 싸고"
비트코인 1억6160만 원대 상승, 미국 하원 가상화폐 법안 '절차 투표' 통과
한일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흡수합병 결정, 전근식 "중복투자 절감"
[오늘의 주목주] '주식 투자의견 중립' SK하이닉스 8%대 하락, 코스닥 펩트론 19..
경찰 '리베이트 의혹' 대웅제약 본사 압수수색, 수사 재개 결정 20여일 만
TSMC 미국 3나노 파운드리 공장 '완공', 2나노 반도체 공장도 건설 시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