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한국타이어, 여성 모터스포츠대회에 경주용 타이어 독점 공급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02-13 11:25: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타이어가 여성 모터스포츠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처음 열리는 여성 모터스포츠대회인 ‘W시리즈’에 경주용 타이어를 독점적으로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여성 모터스포츠대회에 경주용 타이어 독점 공급
▲ 올해 5월 열리는 'W 시리즈'에 사용될 차량 타투스T-318.

한국타이어는 마른 노면용 타이어인 벤투스F200과 젖은 노면용 타이어 벤투스Z217 등 경주용 타이어 2종을 제공한다.

경주용 타이어 2종은 대회용 차량 타투스T-318에 장착된다.

W시리즈는 여성 선수만 출전할 수 있는 모터스포츠대회로 5월4일부터 8월10일까지 약 4개월 동안 진행된다. 경기는 모두 6차례 펼쳐진다. 

개막 경기는 독일 호켄하임 서킷에서, 결승 경기는 영국 브랜즈 해치 서킷에서 열린다.

전 포뮬러원(F1) 선수인 데이비드 콜사드를 비롯해 모두 18명이 W시리즈에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회 총상금은 150만 달러(약17억 원)이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50만 달러(약 5억7천만 원)를 준다.

한국타이어는 W시리즈 뿐 아니라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포뮬러 유러피안 마스터즈’ 등 모터스포츠대회에 경주용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W시리즈는 여성 모터스포츠 선수의 성장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신생 레이싱대회"라며 “모터스포츠 저변을 넓힐 신생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한미반도체, 차세대 HBM용 '와이드 TC 본더' 내년 하반기 출시
[현장] HJ중공업 '한국 조선 1번지' 명성 되찾는다, 유상철 "올해 이어 내년 흑자..
DS투자 "하이브, 4분기 신규 게임 런칭 비용 등 영업이익 눈높이 낮출 필요"
비트코인 시세 9만 달러대로 하락 가능성, "당분간 조정구간 지속 신호"
DS투자 "KT&G 해외 일반 담배 실적 성장, 주당배당금 600원 이상 증액"
검찰 미래에셋증권 KB증권 또다시 압수수색, 고려아연 유상증자 의혹 관련
국힘 장동혁 "이번이 마지막 시정연설 돼야, 이재명 끌어내려야"
DS투자 "삼양식품 불닭볶음면도 팬덤 소비, 미국 관세 및 마케팅 비용 부담"
LG엔솔-스텔란티스 캐나다 합작공장 "ESS배터리 제조에 이점", LFP 공급망 갖춰
10월 소비자물가 2.4% 상승, 지난해 7월 이후 최고에 올해 들어 최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