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으로 게임 브랜드 통합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8-22 16:56: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관련 여러 브랜드를 ‘카카오게임’으로 통일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  

카카오게임즈는 22일 게임퍼블리싱 브랜드 ‘카카오게임S’과 카카오프렌즈 게임 브랜드인 '카카오게임 프렌즈’ 등을 카카오게임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으로 게임 브랜드 통합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각자 대표이사.

카카오게임즈는 브랜드별로 나눠서 운영되던 게임 광고 및 영상 등도 앞으로 카카오게임으로 통일해 적용하기로 했다.

카카오게임즈의 브랜드이미지(BI)에서도 for kakao(포 카카오)를 빼기로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개편안이 카카오게임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통해 PC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의 개발과 서비스, 채널링(특정 사이트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을 다른 제휴 사이트에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등을 관리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카카오게임’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자에게 각인시키고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며 “협력사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글로벌 전문 게임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톡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게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데 더욱 힘쓰기로 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각자 대표이사는 “여러 장르의 게임을 갖춘 카카오게임 브랜드를 통해 양질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협력사들의 해외 진출도 도울 수 있는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눈앞, '수익성만 본다' 손정현 10% 이익률 근접
비트코인 1억6667만 원대 상승, '크립토 위크' 기대감에 시장 전반 활성화
코스피 종가 기준 3년 10개월 만 3200선 상승 마감, 코스닥은 800선 내줘
한국투자증권 상반기 증권사 실적 1위 달성, 김성환 하반기 IMA 도전 '청신호'
[14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기 "살아도 감옥에서 살고 죽어도 감옥에서 죽어야"
한국도 뛰어든 '소버린 AI' 세금 낭비에 그치나, 미국 빅테크와 경쟁에 한계
삼성물산 롯데건설이 도시정비 경쟁 불붙일까, 개포우성4차 여의도대교에서 격돌 가능성
[시승기] G바겐 뛰어넘은 랜드로버 '디펜더 옥타', 역사상 가장 강력한 디펜더이자 가..
한화투자증권 인니 사업 본격화, '운용' 한두희서 '글로벌' 장병호로 세대교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