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의정부 토지주택공사 건설현장에서 타워크레인 넘어져 3명 사망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7-10-10 20:0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의정부 토지주택공사 건설현장에서 타워크레인 넘어져 3명 사망
▲  10일 오후 1시36분경 경기도 의정부시 낙양동의 한국토지주택공사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타워크레인이 넘어지면서 노동자 3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행을 맡아 건설하고 있던 경기도 의정부시 공사현장에서 타워크레인이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해 노동자 3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10일 오후 1시36분경 경기도 의정부시 낙양동 민락2지구의 한국토지주택공사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에서 해체작업이 진행되고 있던 20층 높이의 타워크레인이 넘어졌다.

당시 노동자들은 아파트 14층 높이의 타워크레인 기둥에서 크레인을 해체하고 있었다. 타워크레인이 중심을 잃고 넘어지면서 노동자 염모씨(50) 등 3명이 추락해 숨지고 김모씨(51) 등 2명은 다쳤다.

부상을 당한 김씨는 10층 높이의 타워크레인 줄에 걸렸다가 사고가 난 지 1시간 만에 소방관들에게 구조됐으나 중상을 입어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다.

다른 부상자 1명은 타워크레인 기사로 당시 지상에 있어 가벼운 부상만 입고 스스로 빠져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타워크레인 잔해를 수색한 결과 다른 사상자들이 없었다고 밝혔다. 경찰은 타워크레인 사고를 목격한 노동자들과 공사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시공사가 안전규정을 준수했는 지 여부를 확인해 공사관계자의 과실이 드러나면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해 입건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이재용 중국 경제사절단 일정 마치고 귀국, 삼성 현지 매장 찾고 경제협력 논의
고용노동부 '쿠팡 태스크포스' 구성, 산업재해 은폐 및 불법파견 의혹 수사
중국 정부 일본에 모든 '이중용도 물자' 수출 통제, "하나의 중국 원칙 위반"
LG디스플레이, 소니혼다 SUV에 'P2P 디스플레이' 독점 공급
[6일 오!정말] 민주당 황희 "삼성 매출 오르면 초과 이익 환수해야 하는가"
코스피 사상 첫 4500 돌파, '반도체 강세'에 사흘 연속 최고치 경신
금융시장 대전환 강조한 양종희 진옥동, KB 신한 'AI' 리딩 경쟁 불꽃 튄다
KDB생명 대표로 김병철 수석부사장 내정, 보험 영업 전문가
엔비디아 AI반도체 '루빈' 시리즈서 HBM4 역할 강조, "블랙웰보다 메모리 대역폭 ..
HDC현대산업개발 대전 용두동 재개발정비사업 도급계약 체결, 3912억 규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