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6년 연속으로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기업인 캠페인아시아퍼시픽과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최근 아시아 13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삼성전자가 6년 연속으로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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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브랜드' 1위에 뽑혔다고 5일 밝혔다. |
애플(2위), 소니(3위), 네슬레(4위), 파나소닉(5위) 등이 뒤를 이었다.
캠페인아시아퍼시픽은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한 이유로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소손문제를 놓고 신속하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한 점을 꼽았다. 또 갤럭시S8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점도 1위 수성에 힘을 보탰다.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호주, 한국 등 13곳 국가의 6천 명 이상의 소비자들에 가전, 자동차, 식음료, 유통, 금융 등 주요 항목에서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시아에서 120곳 이상의 ‘삼성스마트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스마트스쿨은 교육으로부터 소외된 학생들이 디지털기기를 활용해 교육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사회공헌 활동 가운데 하나다.
또 대학교 및 지역정부와 손잡고 IT분야 직업교육을 통해 고용창출을 돕는 ‘삼성테크인스티튜트’도 동남아시아에 30곳 이상 열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