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청년창업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특별전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롯데마트는 창업진흥원과 함께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끌라빠가딩점에서 진행한 ‘청년창업 한류상품 특별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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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끌라빠가딩점 현지 특별전. |
특별전은 롯데마트와 창업진흥원이 청년창업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하는 행사로 18일부터 24일까지 열렸다. 1월 인도네시아, 2월 베트남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특별전에는 청년창업기업 30곳이 참여해 롯데마트의 도움을 받아 현지판촉과 홍보활동을 벌였다. 양질의 상품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현지인들의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전을 진행한 결과 일주일 동안 1750만 원의 판매성과를 올렸으며 우리나라 10분의 1 수준인 현지물가를 고려했을 때 상당한 금액이라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청년창업기업들이 창업 이후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이 판매활로를 찾는 것"이라며 "해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마트의 강점을 살려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특별전에 참가한 청년창업기업들은 '청년창업크리에이티브드림' 프로젝트에 참가중인 기업 가운데 선별됐다. 청년창업크레에이티브드림은 롯데마트가 창업진흥원과 함께 청년 기업의 자립을 돕는 프로젝트로 2015년부터 시작됐다.[비즈니스포스트 이법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