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민주당 "추경호 체포동의안 13일 보고·27일 본회의 표결 추진"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5-11-06 13:45: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더불어민주당이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의 체포동의안과 관련해 27일 본회의 표결을 추진한다.

문금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6일 정책조정회의 직후 취재진과 만나 “저희가 13일, 27일 본회의를 열어달라고 국회의장께 요청해 뒀다”며 “그리되면 13일 (본회의에서) 체포동의안이 보고되고 그 다음 열리는 27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487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추경호</a> 체포동의안 13일 보고·27일 본회의 표결 추진"
▲ 문금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6일 정책조정회의 직후 추경호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 체포동의안 처리와 관련해 11월27일에 국회 본회의 표결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문 원내대변인은 “다만 야당과 본회의 (날짜)를 협의하고 의장님이 받아들이면 그렇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추 의원 체포동의안 표결과 관련해 특별히 당론을 정하지 않고 의원 개별 의사에 맡길 것이라는 방침을 정했다.

문 원내대변인은 “(추 의원 체포동의안에 대해) 따로 입장이 정리된 건 없다”며 “지난번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체포동의안 처리 때도 자율에 맡겼기 때문에 딱히 당론을 정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고 설명했다.

추 의원은 12·3 비상계엄 당시 국민의힘 원내대표로서 국회의 계엄 해제를 방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내란특검팀은 지난 3일 추 의원에게 내란중요임무종사 혐의를 적용해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무부는 5일 국회에 체포동의안을 제출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추 의원 구속영장이 청구된 뒤 국민의힘 위헌정당해산심판 청구를 언급하며 공세를 펼치고 있다.

문진석 민주당 원내운영수석부대표는 이날 BBS라디오 아침저널에서 “추 전 원내대표 혐의가 사실로 확인되면 개인의 일탈이 아니고 당 전체가 문제가 된다”고 말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도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추 전 원내대표의 혐의가 유죄로 확정되면 내란에 직접 가담한 국민의힘은 10번이고 100번이고 정당해산감”이라고 주장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박수현 "부동산 공급대책 마련돼 놓아, 발표 시점은 종합적 고려"
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맞아 식음료 특집행사, 모든 지점서 최대 30% 할인
GS리테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편의점업계 최초
롯데건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3년 연속 등급 유지
이재현 CJ 계열사 임직원과 소통 확대, "큰 성과는 늘 작은 조직에서 시작"
SK에코플랜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A' 획득, 3년 연속 최고등급
이재명 "열악한 여건에도 캄보디아 베트남 범죄조직 검거, 경찰에 감사"
영풍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계약 무산돼도 합작법인이 지분 보유, 최종계약 전 지분 이..
이노스페이스 23일 발사 재시도, "안전하고 성공적 발사 위해 최선 다할 것"
우리은행 '서민금융 지원 우수기관' 금감원장상 수상, 새희망홀씨 초과 공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