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국힘 '특검수사 규탄대회', "쓰레기 같은 내란 정당 프레임 깨는 날 될 것"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5-09-04 16:19: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힘 '특검수사 규탄대회', "쓰레기 같은 내란 정당 프레임 깨는 날 될 것"
▲ 국민의힘 당원들이 4일 오전 국회 본관 앞 중앙계단에서 '야당 말살 정치 탄압 특검 수사 규탄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비즈니스포스트] 내란 특검팀의 원내대표실·원내행정실 압수수색 시도가 사흘째 이어지자 국민의힘이 대여 투쟁 강도를 올렸다.

국민의힘은 4일 오전 국회 본관 앞 중앙계단에서 '야당 말살 정치 탄압 특검 수사 규탄대회'를 열었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오늘은 쓰레기 같은 내란 정당 프레임을 깨는 날이 될 것"이라며 "무도한 이재명 정권을 무너뜨리는 첫날"이라고 말했다.

장동혁 대표는 이어 "모래 위에 쌓아 올린 정치 특검의 수사는 결국 이재명 정권의 목을 베는 칼날이 될 것"이라며 "이재명 정권을 무너뜨리기 위해서 목숨 걸고 진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특검의 압수수색이 '불법 과잉 수사'라고 주장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특검이 지금 압수수색 영장을 가지고 국회 본관에 들어왔다는데 완전히 불법"이라며 "털어도 먼지가 안 나오니까 막무가내로 야당 원내대표실을 털어서 별건 수사라도 하겠다는 게 불법 과잉 수사 아니겠느냐"고 비판했다.

송 원내대표는 또 "특검이 없는 죄를 만들어 기소해봐야 법원에서 당연히 무죄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니까 민주당은 자기들이 조종할 수 있는 특별재판부를 만들어 유죄로 만들려고 한다"며 "불법 무도한 특검과 민주당 일당독재에 끝까지 맞서 싸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이번 특검팀의 수사가 국민의힘에 '내란 프레임'을 씌우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경원 의원은 "특검을 통한 정치 수사, 법원을 통한 영장 발부, 언론을 통한 여론몰이 등 내란 프레임 공작이 끝 모르고 달리고 있다"며 "내란 프레임을 제도화·공고화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의원은 이어 "내란 몰이를 계속해 내년 지방선거에서 도둑 승리를 하고, 우리 당을 해체해 일당 독재를 완성하겠다는 민주당의 술수"라며 "민주당의 무도한 폭거를 우리 힘으로 막아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이날 내란 특검팀의 조은석 특검과 검사, 수사관 8명을 직권남용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LS 소액주주연대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저지할 것, '특별배정'은 전형적 꼼수"
SM엔터테인먼트 '넥스트 3.0' 전략 발표, 탁영준 "'멀티 크리에이티브' 체제 도입"
올해 다보스포럼 트럼프 '원맨쇼' 되나, 글로벌 협력 논의 뒷전으로 밀려
GKL 외국관광객 늘어도 매출 제자리, 윤두현 복합리조트로 레드오션 돌파 노려
LG에너지솔루션 '휴머노이드 로봇 배터리 잡아라', 김동명 4680원통형 배터리로 시장..
휴온스그룹 윤성태 복귀 1년 수출 기지개, 중국 보툴리눔 톡신 문 열어 더 높이 난다
CJ대한통운 인도법인 상장 첫 관문 통과, 신영수 인도 제조업 물류 급성장 맞춰 노 젓는다
'트럼프 시즌2' 첫 1년 관세전쟁 중국에 판정패, 서방 동맹국 압박 심해질 듯
KB국민은행 성과급 갈등에 임단협 난항, 이환주 또 다시 총파업 부담 안아
수수료 개편안 이끌어 낸 GA협회장 김용태 "보험판매전문회사 도입 서두를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