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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말레이시아 진출 4년 만에 100호점 열어, 내년 200개 이상 목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6-25 12: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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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말레이시아 진출 4년 만에 100호점 열어, 내년 200개 이상 목표
▲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00호점 매장 내부 모습. <이마트24>
[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에서 100번째 점포를 열었다.

이마트24는 2021년 6월 첫 해외 진출로 말레이시아 점포를 연 뒤 4년 만에 말레이시아 내 매장을 100개까지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마트24는 현재 쿠알라룸푸르가 있는 서말레이시아 지역 내에 슬랑오르, 클란탄, 트렝가누, 파항 등 11개 주 주요 도시에 진출해 있다. 올해 말 130개, 2026년까지 200개 이상 개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말레이시아 100호점은 ‘이마트24 코타다만사라점’으로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15㎞ 떨어진 ‘코타다만사라’ 상업지구 내에 위치한다. 해당 점포는 3층 오피스 건물 내 1층에서 32석의 취식 공간 포함 총 53평(175㎡) 규모를 갖췄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 100호점 오픈을 기념해 대표적 한류 콘텐츠 중 하나인 ‘핑크퐁 아기상어’와 협업한 카운터푸드를 말레이시아 모든 매장에서 판매한다. 카운터푸드는 편의점 카운터를 푸드코트형으로 조성해 판매하는 제품을 말한다. 

이번 협업으로 ‘까르보나라떡볶이’, 생선튀김의 일종인 ‘피쉬핑거’, ‘딸기크림치즈호떡’, ‘아이스 블렌디드’, ‘케이크’, ‘삼각김밥’ 등 카운터푸드의 패키지에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적용한다.

말레이시아 100호점인 코타다만사라점은 한국 ICT기업 ‘솔루엠’과 협업해 리테일 테크 점포로 구현했다. 매장 내 ‘디지털사이니지’를 통해 할인행사 및 상품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노출한다. ‘전자가격표시기(ESL)’를 도입해 정확한 가격을 보여주고 행사가격을 즉시 적용할 수도 있다.

아울러 말레이시아 전 점포에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K푸드를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 마스터프랜차이즈 운영사인 ‘이마트24 홀딩스(EMART24 HOLDINGGS SND. BHD.)’는 브랜드 일관성과 높은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음에도 현지 점포를 모두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더운 날씨로 인해 대부분의 식사를 식당에서 해결하는 현지 문화에 맞춰 상품구성(MD) 전략을 수립했다. 현지인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떡볶이, 닭강정, 어묵튀김 등 K-푸드를 강화하고, 디저트, 음료, 커피 등을 판매했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출범 초기부터 할랄 인증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한국 편의점 브랜드 최초로 매장 내 ‘e-카페(카운터푸드 매장)’에 대해 말레이시아 정부 기관인 이슬람개발부(JAKIM)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앞으로 모든 매장에 대한 할랄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진일 이마트24 최진일 대표이사는 “이마트24가 역량 있는 파트너사를 만나 말레이시아 고객들에게 K-푸드, K-테크, K-콘텐츠 등 K-컬처를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며 인기 편의점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외에도 향후 다양한 국가로 진출해 글로벌 편의점 브랜드로 뻗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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