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이 23일 서울 마곡 사옥에서 2분기 타운홀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 |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는 23일 서울 마곡사옥에서 2분기 타운홀미팅을 열고, 회사의 변화와 전략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성과 공유 세션에서는 LG유플러스의 주요 발전 사례로 △인공지능(AI) 기반 통신 서비스 ‘익시오(ixi-O)’ △외국인 고객 세그먼트 공략 △인공지능데이터센터(AIDC) 설계·구축·운영 사업 △양자보안 기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U+SASE’와 ‘알파키(AlphaKey)’ 등이 소개됐다.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이어 고객 세그멘트에 집중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발굴한 사례로 음성 ARS 개인화(CX센터), 어린이집 대상 AI비즈콜(기업부문)을 언급하며 “우리의 전략이 실행돼 한 발짝씩 발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구성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성과가 경쟁사를 앞서나갈 수 있는 구조적 경쟁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유플러스만의 ‘위닝(Winning) R&D(연구개발)’가 필요하다”며 “위닝 R&D 전략을 바탕으로,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기술적 해자’를 만들자”고 말했다.
위닝 R&D는 중장기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술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이를 속도감 있게 전개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미래 사회 기여도와 차별화된 가능성을 고려해 소수의 ‘위닝 테크’를 선별하고, 선별된 기술에 자원을 선택 ·집중해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해 그 기술을 최적화할 3B(만들기·구매하기·빌리기) 역량을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최고기술책임자(CTO) 조직에서는 가입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발 빠르게 개선해나가는 ‘서비스 개발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네트워크부문에서는 능동적 리스크 점검 확대, 미래 아키텍처 설계, 워크 에이전트를 통해 고부가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홍 사장은 “밝은 세상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때 비로소 실현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오픈채팅 플랫폼 ‘TAP’, 사내 SNS ‘트리고(TRIGO)’ 등을 통해 구성원과의 수평적 소통을 확대해 구성원의 공감과 자율적 참여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