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국힘 정치인도 내란 동조했다면 특검 수사" "지역화폐는 노벨상 감"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5-05-30 15:58: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정치인들 가운데 12·3 불법 비상계엄과 연루된 사람이 있다면 특검으로 수사해 책임을 물어야한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30일 JTBC 장르만 여의도에 출연해 ‘내란 종식’에 관해 “국민의힘 누군가가 (12·3 비상계엄에) 동조했다고 생각한다”며 “정치인도 책임이 있으면 특검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77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국힘 정치인도 내란 동조했다면 특검 수사" "지역화폐는 노벨상 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0일 JTBC 장르만여의도에 출연해 발언하고 있다. < JTBC 장르만여의도 유튜브 방송 갈무리 >

이 후보는 “책임 있는 사람들은 아직도 많이 숨어 있다”며 “(윤석열 전 대통령이 각료에게) 협조 요청하고 (각료들 가운데) 협조한 데가 많아 그런 걸 다 찾아내서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을 묻고 특검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정치인들까지 특검의 수사를 받을 때 ‘정치보복’이라는 비판이 나올 수 있다는 주장에 윤석열 전 대통령의 행태를 언급하며 반박했다.

이 후보는 “우리가 법대로 하면 그들은 정치 보복을 주장하는데 습관성 ‘전가의 보도’”라며 “윤석열이라는 분께서 정치보복이란 없는 죄를 만들거나 없는 죄 찾겠다고 특정해놓고 24시간, 1년 내내 쫓아다니는 게 정치보복이라고 개념 정리를 깔끔하게 해주셨다”고 꼬집었다.

그는 “일부 기득권을 가진 분들이 저항하고, 혼자 저항하면 힘이 없으니까 다른 사람에게 ‘이재명은 나쁜 사람이자 악마다라며 독재할 것’이라고 말하지만 저는 가장 민주적인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자신의 브랜드 정책인 ‘지역화폐’를 두고 노벨상을 받을 만큼 뛰어난 정책이라며 집권한다면 더욱 확대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이 후보는 “(지역화폐로) 10% 지원해 매출이 늘어난다면 10배 승수 효과가 있다”며 “나중에 노벨평화상을 받을 정책”이라고 말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DS투자 "CJ프레시웨이 소비쿠폰 수혜 전망, 하반기 실적 성장 기대"
삼성전자 22.7조 파운드리 계약 수주, 2나노 첫 대형 고객사 유치 성공한듯
하나증권 "한미약품 하반기 자회사의 매출 및 이익개선, R&D로 주가상승 기대"
DS투자 "신세계푸드 하반기 수익성 개선 본격화, 외식 경기 회복·노브랜드버거 성장"
DS투자 "한미약품 자회사 북경한미 회복세, 내년 실적 반등 본격화"
LS증권 "BGF리테일 하반기 실적 회복 기대, 소비쿠폰 및 성수기 효과 맞물려"
한화투자 "에쓰오일 2분기 시장전망 크게 밑돌아, 3분기에는 큰 폭 반등"
비트코인 1억6277만 원대 상승, 미국과 EU 관세 협상 타결 소식에 반등
빙그레 큰 아들 사고 치고 작은 아들 경영능력 보여주고, 아버지 김호연 후계자 고민 깊..
김호연 빙그레 경영권 승계 뜻대로 되지 않아, 마지막 카드 가족기업 '제때' 활용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