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현대제철 업계 불황에 포항2공장 폐쇄 추진, 노조 고용불안 이유로 반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4-11-14 19:14: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제철이 경북 포항2공장 폐쇄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철강업계에 따르면 현대제철은 이날 포항공장에서 노사협의회를 열어 포항2공장의 페쇄 여부를 논의했다. 다만 노동조합이 고용불안 등을 이유로 공장 폐쇄에 반발하고 있어 협의에 진통이 예상된다.
 
현대제철 업계 불황에 포항2공장 폐쇄 추진, 노조 고용불안 이유로 반발
▲ 현대제철이 철강업계 불황에 경북 포항2공장 가동 중단을 결정했다. 사진은 현대제철 포항공장 모습. <현대제철 홈페이지>

회사 측은 중국 철강제품 과잉공급에 따른 단가하락과 내수 부진 등 업계 불황으로 공장 가동률이 떨어져 폐쇄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포항2공장은 제강과 압연 공정라인을 갖추고 있다. 주로 건설현장에 투입되는 형강제품을 생산한다.

포항2공장의 제강과 압연 생산량은 각각 연 100만 톤, 70만 톤 수준이다. 현대제철 전체 철강제품 생산량의 약 3%를 차지한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종교계 윤석열 향해 잇달아 하야 촉구, "마지막 결단 내리고 책임 져야"
홍준표 윤석열 향해 "하야 대책 직접 내놓으라", 탄핵에는 선 그어
이재명, 계엄군 초급간부와 병사 향해 "아무 잘못 없고 오히려 고맙다"
검찰, '친인척 부당대출' 손태승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 구속영장 재청구
민주당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김용현 외환죄도 고발, "군사충돌 유발"
박철완, 금호석유화학 상대로 낸 '자사주 처분무효' 상고 고법 '각하'
MBK·영풍측 고려아연 자사주 대차거래 가능성 제기, 고려아연 "명예훼손, 법적 책임 ..
일본 금융기관 "한국 계엄 여파로 투자심리 악화, 내수 위축에 시위도 변수"
[오늘의 주목주] '증시 얼어붙자' 고려아연 15%대 급락, 펩트론 10% 내려
중국 BYD 내년 자동차 "600만 대" 출하 씨티그룹 전망, GM 스텔란티스 넘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