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디앤디파마텍, '대사이상 지방간염 치료제 임상사례' 콘퍼런스에서 발표

김민정 기자 heydayk@businesspost.co.kr 2024-10-18 11:14: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약개발기업 디앤디파마텍이 아시아 최대 규모 임상시험 콘퍼런스에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디앤디파마텍은 미국 자회사 ‘뉴랄리’의 아담 벨 부사장이 '2024 KoNECT-MOHW-MFDS 인터내셔널 콘퍼런스(KIC)'에서 MASH(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 치료제 DD01의 임상1상 결과 및 미국 식품의약국(FDA) 패스트트랙 지정 사례를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
 
디앤디파마텍, '대사이상 지방간염 치료제 임상사례' 콘퍼런스에서 발표
▲ 신약개발기업 디앤디파마텍이 아시아 최대 규모 임상시험 콘퍼런스에서 대사이상 지방간염치료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KIC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임상시험 콘퍼런스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통합: 혁신을 통한 신약개발의 진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 동안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진행한다. 제약바이오 기업 관계자와 임상 연구자, 규제 기관과 임상시험수탁기관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담 벨 뉴랄리 부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DD01의 임상1상 결과와 이를 바탕으로 미국 FDA 패스트트랙 지정을 받은 사례를 온라인으로 발표한다.

DD01은 주사형 MASH 치료제로서 식욕억제 및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P-1) 수용체와 지방을 빠르게 분해하는 글루카곤 수용체에 동시 작용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이중 작용제이다.

디앤디파마텍에 따르면 DD01은 미국에서 진행된 환자를 대상으로 한 MASH 임상1상에서 4주 투약만으로 MASH 개선 중요 지표인 지방간 수치를 최대 52.2%(고용량 투여군) 감소시켰다.

DD01은 8월 48주 MASH 임상2상 첫 투약을 진행했으며 현재 약 20명에게 투약을 진행하고 있다. 

디앤디파마텍은 DD01의 우수한 전임상 및 임상1상 결과를 기반으로 3월 미국 FDA로부터 패스트트랙 약물로 지정받았다. 패스트트랙에 지정되면 품목 허가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단계별로 제출하고 심사받을 수 있어 전체 개발 및 허가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뉴랄리 아담 벨 부사장은 “DD01의 FDA 패스트트랙 약물 지정은 혁신적인 연구개발(R&D)과 국제 규제 기관과의 유연한 소통이 주효했다”며 “이번 콘퍼런스로 디앤디파마텍의 사례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글로벌 협력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한동훈 한덕수 담화는 2차 내란, 12월14일 윤석열 탄핵할 것"
현대차그룹 해외 판매량 중 미국 비중 23.3%로 36년 만에 최대
'대통령 최측근' 행안부 장관 이상민 자진사퇴, 윤석열 사의 수용
삼성전자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4년 연속 1위 달성
경제부총리 최상목 국회에 호소, "경제만큼은 여야 없이 조속히 처리해 달라"
야권 "한동훈-한덕수 권한위임은 위헌" 한목소리 , 제2 쿠데타 주장도
SK텔레콤 에릭슨 노키아 협업 '오픈랜' 연구성과 발표, "텔코 에지 AI 실현"
조국 "연성 쿠데타의 음모 냄새가 짙어져, 검찰이 갑자기 일하는 척"
진보당 "한동훈의 국정혼란 틈탄 제2의 쿠데타 시도를 규탄한다"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상담에도 생성형 AI 기술 적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