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동부건설 4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 달성, "차별화된 안전관리 역량 바탕"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4-07-29 14:58: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동부건설이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높여 중대재해 제로(0)를 이어가고 있다.

동부건설은 29일 4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동부건설 4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 달성, "차별화된 안전관리 역량 바탕"
▲ 동부건설이 4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을 기록했다.

중대산업재해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산업재해 중에서 △사망자 1명 이상 발생 △동일 사고로 6개월 이상 치료가 필요한 부상자 2명 이상 발생 △동일한 유해요인으로 급성중독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직업성 질병자 1년 이내 4명 이상 발생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결과를 야기한 재해를 뜻한다.

동부건설은 6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발표한 ‘2023년 건설업체 건설안전 평가지표’에서도 근로자 만 명 당 사망자를 나타내는 사고사망 만인율 0.00‰를 기록했다. 고용노동부의 산업재해 예방활동 실적평가에서는 3년 연속 만점(100)을 기록했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PQ) 배점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동부건설은 올해 ‘안전 최우선, 1% 지시 99% 확인 철저“라는 안전보건 슬로건 아래 단 한 건의 중대산업재해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세워뒀다.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 매월 대표이사를 비롯한 모든 임원이 전국 각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전국 현장 일일 안전순찰제도를 확대 시행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해소하기로 했다.

여름철에는 장마와 폭염에 대비해 근로자의 작업중지권을 보장하고 위험지역 사전점검과 근로자 교육 등을 실시한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회사의 차별화된 안전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대표이사와 임직원 모두의 적극적 노력 덕분에 4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제로라는 보기 드문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안전보건관리 시스템을 더욱 지속적으로 보완함으로써 안전하고 신뢰받는 건설사의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